제네시스 G80 일렉트리파이드, 그랜저 비교 및 차이점 쉽게 알아보아요!
제네시스 G80 일렉트리파이드를 시승하면서 그랜저와의 차별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전기차로 변환되었지만 내연기관 차량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된 G80 일렉트리파이드가 제공하는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한 성능은 물론, 여전히 해결해야 할 몇 가지 아쉬운 점도 존재합니다. 그랜저와 비교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통해, 어떤 부분에서 차이가 나는지, 그리고 향후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무엇인지 짚어보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네시스 G80 일렉트리파이드의 특징과 그랜저와의 비교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의 진화와 함께 향후 개선 방향을 살펴보겠습니다.
또한, 본문을 통해 G80 일렉트리파이드를 미리 시승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니, 구매나 렌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사전에 시승후에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랜저와 G80 일렉트리파이드 비교
항목 | 제네시스 G80 일렉트리파이드 | 그랜저 |
---|---|---|
차량 가격 | 1억 원 이상 | 약 4000만 원대 |
트렁크 공간 | 다소 협소 | 넉넉함 |
후륜구동 여부 | 후륜구동 기반 | 전륜구동 |
승차감 | 고급스럽고 편안 | 부드럽지만 G80보다는 덜 럭셔리 |
주행 성능 | 360마력, 빠른 가속 | 300마력 이하, 적당한 성능 |
실내 공간 | 뒷좌석 공간 약간 좁음 | 넓고 편안 |
G80 일렉트리파이드의 플랫폼과 디자인
G80 일렉트리파이드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아닌, 내연기관 플랫폼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몇 가지 아쉬운 점이 발생했습니다. 예를 들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전면 보닛 공간에 프렁크(전방 트렁크)가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보닛을 열었을 때 예상보다 넓은 공간이 있지만, 전기차의 특성상 배터리와 관련된 부품들이 대부분 하부에 위치해 있어, 프렁크 공간을 활용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충전구 덮개 부분도 조금 아쉬운 점으로 남았습니다. 충전구 덮개가 수동으로 열리고 닫히는데, 겨울철처럼 날씨가 차가운 날에는 얼어 붙어 쉽게 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가격대의 차량에서 전동식 덮개를 적용하면 더욱 편리할 것입니다.
G80 일렉트리파이드 실내 공간과 승차감
G80 일렉트리파이드의 실내 공간은 전반적으로 우수하지만, 후륜구동 모델이기 때문에 뒷열 공간이 다소 좁습니다. 전기차로 변환되면서 바닥에 배터리가 배치되어, 바닥이 높아지면서 승차감이 약간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나 제네시스 G80은 의전용 법인 차량으로 사용될 수 있는 차량이므로, 뒷좌석에도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이열 시트는 착자감이 뛰어나고, 개인적으로는 고급스럽고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바닥이 높아지면서 뒷좌석 공간이 약간 좁아지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G80 일렉트리파이드 주행 성능과 NVH
G80 일렉트리파이드는 전기차로 전환되면서 크게 향상된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내연기관 차량에서는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엔진 진동과 소음이 전혀 없습니다. G80 일렉트리파이드는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부분에서 매우 신경을 쓴 차량으로, 전기모터의 소음이 실내로 유입되지 않으며, 외부 소음도 잘 차단됩니다. 이를 통해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G80 일렉트리파이드에는 회생제동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회생제동에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3단계 회생제동 모드를 사용했을 때, 급격한 감속 없이 서서히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급스러운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G80 일렉트리파이드 스포티한 성능
전기차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빠른 가속력입니다. G80 일렉트리파이드는 360마력의 출력을 자랑하며, 최대 토크는 70kg·m에 달합니다. 이 정도 출력은 동급 차들 중에서도 높은 수준으로, 가속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특히, 눈길이나 빙판길에서도 전륜 모터와 후륜 모터가 협력하여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합니다. 전기차의 특성상 즉각적인 가속이 가능하며, 주행 중에 뒤쪽에서 동력을 전달받아 보다 스포티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G80 일렉트리파이드 트렁크 공간과 수납
트렁크 공간은 전기차로서 약간 부족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G80 일렉트리파이드는 듀얼 모터가 장착된 사륜구동 모델로, 이로 인해 뒤쪽 트렁크 공간이 제한적입니다. 이 차량의 트렁크는 깊이가 부족하여 골프백이나 큰 짐을 실기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차량의 가격을 고려했을 때, 좀 더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제공해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제네시스 G80 일렉트리파이드 모델은 전기차로 변환되면서 많은 장점을 갖추었지만, 여전히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존재합니다. 특히, 내연기관 기반으로 제작된 전기차 특성상 일부 공간적 제약과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네시스 브랜드답게 고급스러운 승차감과 스포티한 성능을 겸비한 차량으로,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