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중고차 가격 및 장점과 단점, 고질병 및 결함까지 –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2022년 토레스는 출시되자마자 첫날 사전예약대수만 13000대에 육박했으며 코란도의 DNA를 이어받은 쌍용 자동차 중형 SUV인데요. 레트로하고 각진 디자인 덕분에 쌍용차를 좋아하시는 소비자분들의 마음에 불을 지폈고, 쌍용차의 부활을 알린 신호탄이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토레스 중고차 가격과 시승을 통해 생생히 느껴본 장점과 단점 그리고 고질병까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토레스 장점 및 단점
장점은 첫째, 레트로하고 멋진 디자인입니다. 토레스를 선택한 대부분의 차주분들은 디자인을 보고 토레스를 선택하셨습니다. 주차장만 가도 메기, 메뚜기처럼 생긴 차들이 가득한데 토레스는 일본 애니에 나오는 건담처럼 다부진게 남성다움과 외제차의 느낌을 줍니다. 살짝 피곤할 때 보면 레인지로버인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또한, LED 램프가 참 섹시하다는 느낌을 주고 좌우 본네트에 있는 가니시도 좌우로 균형감 있게 잘 자리잡고 있습니다. 휠하우스도 각진 형태로 일반차와는 다르게 “나 오프로드차야” 라는 느낌을 줍니다. 후면의 디자인도 닌자거북이의 등껍질나 영화 300에 나오는 전사들의 방패처럼 터프함을 보여줍니다.
둘째, 준중형 SUV이지만 중형 SUV처럼 느껴집니다. 쏘렌토나 카니발에 비교할 정도는 아니지만 실제로 내부 공간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예를 들어 물컵도 양쪽에 거의 2개씩 넣을 수 있고 센터에도 컵 2개에다가 작은 컵 1개 더 수납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이나 우산을 보관할 수 있는 장소도 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2열도 높이가 높아서 차가 되게 넓다고 평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원상으로는 스포티지, 투싼보다 내부 공간이 작지만 실제로 타보면 부족함ㅇ을 전혀 느끼지 못합니다.
마지막으로 정숙성입니다. 시끄러운 노면 소음이 거의 안 들리고 이 가격대에 이정도 정숙성이면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단점은 첫째, KG 모빌리티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낮아서 향후 10년, 15년 뒤에도 지속적으로 부품을 공급할 수 있을지 회사가 존속할 수 있을지에 대한 불안감이 있습니다.
둘째, 가솔린 1.5터보엔진이 170마력에 28.6토크 엔진이기 때문에 약간의 출력 부족이 있습니다. 일상 주행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고속 주행시에는 조금 답답함이 있습니다. 30km~90km 사이에서는 반응도 빠르고 잘 나가지만 110km 이상 달리면 RPM이 좀 많이 올라가고 좀 움직임이 답답한 느낌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풀옵션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HUD가 없습니다. HUD나 어라운드뷰는 요즘 사실 필수인데 선택조차 할 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