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evx 장점 및 단점, 연비, 시승기 및 시승신청 – 경쟁모델 크기 비교
토레스evx는 기존 가솔린 토레스로 만들어진 전기차로 합리적인 3381만원에 433km 주행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기차 특성상 낮은 온도에서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433km보다 실질적인 주행거리가 짧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토레스evx 경쟁모델 비교, 장점 및 단점, 시승기, 연비를 알아보고 직접 시승해보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시승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본문 바로가기를 통해 실제로 토레스evx를 시승하실 수 있도록 시승신청을 안내해드립니다. 실제 시승을 통해 차체의 공간, 넓이, 기능, 승차감을 느껴보시고 구매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토레스evx 경쟁모델 크기 비교
빅데이터를 확인해본 결과, 토레스evx와 가장 많이 검색해주신 모델은 싼타페mx5 1.6 하이브리드 차량이었습니다. 가격은 이미 확인해보셔서 알겠지만 보조금을 포함하면 둘다 3800만원에서 4천만원 초반에서 구매할 수 있는 수준이고 가장 궁금해하시는 크기를 비교해드리겠습니다. 싼타페가 전장 115mm, 전폭 10mm, 전고 35m, 축거 135mm가 크기 때문에 패밀리카나 캠핑용으로 사용하실 거라면 싼타페mx5 차량을 추천드리고 가성비있게 전기차를 타고 싶다고 하시면 토레스evx를 추천드립니다.
토레스evx 장점 및 단점
토레스evx의 장점은 첫째, 합리적인 신차 가격입니다. EVX의 실구매가는 보조금을 받으면 3800만원부터인데 현대차의 코나 롱레인지 3800만원대, 니로 3900만원, 아이오닉5는 4500만원대와 비교하여 정말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코나, 니로 대비 토레스evx는 한 체급 크기 때문에 크기에서 오는 이점이 분명히 있습니다. 동급 크기인 아이오닉5와는 700만원 차이가 나니 가격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둘째, 트렁크 내에 문을 열 수 있는 레버가 생겨서 차박시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캠핑을 해보신 분은 알겠지만 추우면 트렁크를 닫게 되고 차안에서 내릴 수 없어서 조수석으로 이동해서 내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셋째, 향상된 ADAS 기능입니다. ADAS란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말하는데요. 교차로 대항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등 기본 적용되는 ADAS가 강화되었습니다. 고속도로에서도 차선 변경 보조와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도 기존 내연차 토레스보다 센서의 민감도가 좋아졌습니다.
단점은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주행시 소음과 풍절음이 적지 않다는 것입니다. 노면에서 오는 소음과 진동을 걸러주는 느낌이 아니라 내연차인 토레스와 비슷하게 그대로 들어오는 느낌입니다. 코나나 니로 전기차보다는 낫다고 평가할 수 있지만 아이오닉5에 비해서는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실제로 이중정합 유리는 앞유리만 적용되어 있고 1열과 2열 옆유리는 적용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토레스evx 연비
토레스 evx의 공인연비는 복합 5km/kwh, 도심 5.5km/kwh, 고속 4.5km/kwh입니다.
토레스evx 시승기 및 시승신청
토레스evx 시승기를 주행성능, 핸들링 및 코너링, 회생제동 순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주행성능 : 가솔린 토레스 대비 430kg 정도 무거워서 고속주행시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페달감도 가벼운 편이고 출력도 내연차에 비해 높으면 높지 부족하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전기차다보니 즉각적으로 토크가 발휘되어 저속에서 굼뜬 경향도 없습니다.
- 핸들링 및 코너링 : 내연차 토레스와 비슷한 수준의 코너링입니다. BMW처럼 민첩한 느낌은 없고 핸들링이 어렵거나 답답한 느낌은 없고 무난한 편입니다.
- 회생제동 : 회생제동 레벨을 조정해서 사용해보면 3레벨에서 엑셀을 뗐다 붙였다하면 회생제동이 개입되는데 말타기 현상처럼 퉁퉁 튕기는 느낌이 강해서 그냥 스마트모드로 설정을 해두고 사용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스마트모드에 두면 속도에 맞춰 자연스럽게 회생제동이 개입되기 때문입니다.
KG모빌리티 홈페이지에서 토레스evx 시승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들어가셔서 차종선택을 토레스evx로 선택하고 지역선택, 시승시간을 선택하셔서 시승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실제로 구매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으니 시승신청을 망설이시는데요. 제조사측에서는 구매하지 않아도 시승신청을 진행하는 것만으로 고객의 의견을 들을 수 있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어서 시승신청 진행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토레스EVX 구매에 1%라도 관심이 있으시면 시승해보시면 궁금한 점도 물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