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스크로스오버 장점 및 단점 – 시승기, 시승신청, 경쟁모델 크기 비교
2023년 신형 트랙스크로스오버는 출시되자마자 2052만원에 시작하는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출시일 7일만에 1만3000대를 계약해버리며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가장 하위 트림인 LS트림부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LED헤드램프, 이중접합 유라, 전방충돌 경고, 자동긴급제동시스템, 후측방 경고등, 사각지대 경고 등의 기본적인 ADAS가 포함되니 착한가격과 함께 예쁜디자인, 안전성 마리 모두 잡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트랙스크로스오버 장점 및 단점, 연비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시승기, 시승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경쟁모델과의 크기도 비교하여 시승신청 전에도 어느정도 차체의 크기를 생각해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또한, 본문 바로가기를 통해 트랙스크로스오버를 실제 시승하실 수 있도록 시승신청을 안내해드립니다. 구매하지 않으시더라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시승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이 트랙스크로스오버 마케팅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트랙스크로스오버 경쟁모델 크기 비교
빅데이터를 통해 확인해본 결과 트랙스크로스오버와 함께 찾아주신 모델은 2024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였습니다. 쉐보레에서 트랙스보다 한 체급 위 차량으로 가격은 트랙스크로스오버는 2188만원~2880만원, 트레일블레이저 1.35 가솔린 모델은 2699만원~3099만원입니다. 그럼 가장 궁금하신 크기를 비교해드리겠습니다.
구분 | 트랙스크로스오버 (A) | 2024 트레일 블레이저 (B) | 증감(B-A) |
전장 | 4,540mm | 4,410~4,425mm | -115 |
전폭 | 1,825mm | 1,810mm | -15 |
전고 | 1,560mm | 1,630~1,660mm | 100 |
축거 | 2,700mm | 2,640mm | -60 |
윤거전 | 1,559mm | 1,553mm | -6 |
윤거후 | 1,576mm | 1,570mm | -6 |
공차중량 | 1,300~1,340kg | 1,345~1,365kg | 25 |
1체급 낮은 트랙스크로스오버가 놀랍게도 전장 115mm, 전폭 15mm, 축거 60mm가 더 길었습니다. 둘 중에 고민이라면 솔직히 저라면 무조건 트랙스크로스오버 구매합니다.
트랙스크로스오버 장점 및 단점
장점은 첫째, 안전성입니다. 에어백은 총 6개이며 충돌테스트에서 미국IIHS에서 2022 탑세이프티 픽 플러스, 국내 KNCAP에서도 90.8점으로 1등급을 받았습니다. 실제 정비사분께서 하체를 뜯어보았는데 정말 기본기에 충실한 차이며 현대기아차에 비해 소재도 고급 수입차에 사용하는 강한 철강을 사용한거라고 하셨습니다. 이 외에도 전방충돌방지, 긴급제동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후측방 경고가 깡통트림인 LS에서부터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 놀랍지 않나요?
둘째, 역대급 예쁜 디자인입니다. 강렬한 램프와 예리한 그릴 그리고 역동적인 선과 면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차량의 존재감을 뚜렷하게 보여줍니다. 특히 RS트림의 블랙 그릴과 다이어몬트 커팅 휠은 역동적이면서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단점은 실내 인테리어의 플라스틱 마감재가 조금 아쉽습니다. 플라스틱 마감재를 너무 많이 사용해서 조금 저렴해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시트도 엉덩이 부분이 조금 짧은 느낌이고 시트가죽도 LS는 직물시트가 들어가는데 소재가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소형차에 들어가는 토션빔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2열에 승차감이 다소 떨어지기 때문에 2열을 많이 활용하는 패밀리카로 활용하기에는 조금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트랙스크로스오버 연비
트랙스크로스오버의 연비는 1.2 가솔린 기준으로 공식 복합연비는 12~12.7km/L입니다. 도심에서 11.1~11.7, 고속주행시 13.2km~14.3km 나온다고 합니다. 소형suv 치고 나쁜편도 아니고 또 엄청 좋은 편도 아니고 적당한 수준입니다.
트랙스크로스오버 시승기 및 시승신청
트랙스크로스오버는 1.2가솔린 터보 엔진에 자동 6단 변속기 조합으로 139마력, 22.4토크인데요. 실제 주행을 해보면 저속에서 고속으로 풀악셀을 밟을 때 팡 터지는 토크와 함게 금방 가속이 되면서 100km대로 진입합니다. 100km이상에서는 불편하진 않지만 엔진이 좀 거칠게 반응한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아무래도 3기통 다운사이징 엔진이기 때문에 엔진 크기에서 오는 힘이 조금은 딸리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일상생활 데일리카로 사용하기는 무리가 없습니다.
트랙스크로스오버 시승신청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서 시승차종을 트랙스크로스오버로 선택하시고 시승할 지역 선택, 시승 시간대 선택, 성함 및 휴대전화를 입력해주시면 쉐보레 고객센터에서 연락을 주실겁니다. 시승신청하는 거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실제 구매로 이어지지 않더라도 구매의사가 있다면 꼭 시승해보시고 구매하세요. 그렇게 하셔야 후회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