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K5 페이스리프트 vs 쏘나타 디엣지 비교, 중형 세단 최강자는? 가격, 디자인, 실내, 성능
국산 중형 세단 시장에서 K5 페이스리프트와 쏘나타 디엣지의 경쟁이 뜨겁다. 두 모델 모두 디자인, 성능, 편의 사양에서 각자의 강점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을 어렵게 만든다. 오늘은 K5 페이스리프트와 쏘나타 디엣지를 가격, 전면부, 측면부, 후면부, 실내 디자인까지 세세하게 비교해보며, 과연 어떤 차가 더 매력적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또한, 본문 바로가기를 통해 K5 페이스리프트와 쏘나타 디엣지를 할인을 받고 살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니 글을 끝까지 읽어봐주시길 바랍니다.
K5 페이스리프트 vs 쏘나타 디엣지 가격 비교 – 어떤 모델이 더 합리적일까?
🚗 K5 페이스리프트 예상 가격 (출시 예정)
- 2.0 가솔린: 2,700만 원~
- 1.6 터보 가솔린: 3,100만 원~
- 2.0 하이브리드: 3,500만 원~
🚗 쏘나타 디 엣지 가격
- 2.0 가솔린: 2,750만 원~
- 2.5 가솔린: 3,250만 원~
- 2.0 하이브리드: 3,700만 원~
K5 페이스리프트는 기본 모델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1.6 터보 엔진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반면, 쏘나타 디 엣지는 2.5 가솔린 모델을 추가로 제공하며, 최신 기술이 적용된 만큼 가격이 다소 높다.
👉 가성비 – K5 페이스리프트 승!
👉 기술 & 옵션 – 쏘나타 디 엣지 승!
전면부 – 강렬한 K5 페이스리프트 vs 미래지향적인 쏘나타 디엣지
K5 페이스리프트는 타이거 페이스 콘셉트를 적용해 더욱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세로형 주간주행등(DRL)과 넓어진 블랙 하이그로시 그릴 덕분에 한층 강렬한 인상을 준다.


반면, 쏘나타 디 엣지는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를 적용해 미래적인 분위기를 강조했다. 전면부가 매끄럽게 연결되면서 하이테크한 감성이 돋보인다.
👉 K5 페이스리프트 – 스포티하고 강렬한 디자인
👉 쏘나타 디 엣지 –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전면부는 각자의 개성이 뚜렷하기 때문에 무승부!
측면부 – 절제된 K5 vs 디테일이 살아있는 쏘나타 디엣지
K5 페이스리프트는 전체적으로 직선적인 캐릭터 라인을 강조하며 절제된 디자인을 유지했다.


반면, 쏘나타 디 엣지는 리어 펜더가 더 부각되면서 강한 볼륨감을 연출했다. 또한, N 라인 모델의 경우 사이드 스커트와 리어 스포일러가 추가되어 더욱 공격적인 느낌을 준다.
👉 K5 페이스리프트 –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절제미
👉 쏘나타 디 엣지 – 디테일이 살아있는 스포티한 디자인
측면 디자인에서는 쏘나타 디 엣지 승!
후면부 – 날렵한 K5 vs 완성도 높은 쏘나타 디 엣지
K5 페이스리프트의 후면부는 가로로 길게 연결된 리어램프를 유지하면서도 디테일을 더 세밀하게 다듬었다.


반면, 쏘나타 디 엣지는 기존의 H자형 리어램프를 유지하면서 범퍼 디자인을 더욱 세련되게 다듬어 완성도를 높였다.
👉 K5 페이스리프트 – 날렵하고 스포티한 후면 디자인
👉 쏘나타 디 엣지 – 균형 잡힌 완성도 높은 후면 디자인
디자인의 취향 차이가 있지만, 완성도를 고려하면 쏘나타 디 엣지 승!
실내 –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K5 vs 최신 기술이 적용된 쏘나타 디 엣지 (계속)
실내 구성에서 K5 페이스리프트는 기존보다 더 정제된 느낌을 강조했다. 최신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면서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이 완성되었고, 터치 방식의 공조 컨트롤러를 적용해 깔끔한 조작감을 제공한다. 또한, 기어 노브가 기존 다이얼 방식에서 전자식 버튼 방식으로 변경되어 편의성이 강화되었다.


반면, 쏘나타 디 엣지는 디지털화된 실내 공간이 강점이다. 기존보다 더 넓어진 디스플레이와 깔끔한 버튼 배치 덕분에 한층 미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스티어링 휠의 현대 로고 대신 ‘H’를 모스 부호로 새긴 점이 눈길을 끄는데, 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면서도 디지털 감성을 극대화한 포인트다.
👉 K5 페이스리프트 – 감성적인 고급스러움과 운전자 중심의 실내
👉 쏘나타 디 엣지 – 최신 기술이 반영된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
실내 공간에서는 최신 기술이 돋보이는 쏘나타 디 엣지 승!
파워트레인 – 가솔린 vs 하이브리드, 승자는?
파워트레인 구성은 두 모델 모두 가솔린과 하이브리드(Hybrid) 라인업을 제공한다.
- K5 페이스리프트
- 1.6 터보 가솔린 (180마력, 27.0kg.m 토크)
- 2.0 자연흡기 가솔린 (160마력, 20.0kg.m 토크)
- 2.0 LPG (146마력, 19.5kg.m 토크)
- 2.0 하이브리드 (152마력 + 전기모터 38.6kW, 합산 195마력)
- 쏘나타 디 엣지
- 2.5 가솔린 (198마력, 25.3kg.m 토크)
- 2.0 LPG (146마력, 19.5kg.m 토크)
- 2.0 하이브리드 (152마력 + 전기모터 38.6kW, 합산 195마력)
두 차량 모두 가솔린, LPG,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공하지만, 쏘나타 디 엣지는 2.5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수 있어 더 강력한 주행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반면, K5 페이스리프트는 1.6 터보 가솔린 엔진을 통해 다이내믹한 주행을 원하는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 일반적인 주행 성능 – 쏘나타 디 엣지 승! (2.5 가솔린 모델 제공)
👉 스포티한 주행 감성 – K5 페이스리프트 승! (1.6 터보 가솔린 모델 제공)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만큼 사용자의 주행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면 좋다.
주행 성능 & 승차감 – K5 페이스리프트 vs 쏘나타 디 엣지
K5 페이스리프트는 서스펜션과 핸들링이 이전 모델보다 개선되어 한층 안정적인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특히, 스티어링 피드백이 자연스럽고, 와인딩에서 차체 거동이 더욱 단단하게 잡혀 있어 스포티한 주행을 선호하는 운전자들에게 적합하다.
쏘나타 디 엣지는 현대차가 새로운 플랫폼을 적용하면서 정숙성과 승차감을 대폭 향상시켰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e-Motion Drive 기술이 추가되면서 더욱 부드러운 가속과 브레이크 반응을 제공한다.
👉 스포티한 주행 – K5 페이스리프트
👉 편안한 승차감 – 쏘나타 디 엣지
주행 스타일에 따라 갈리는 부분이지만, 일상적인 주행에서의 만족도를 고려하면 쏘나타 디 엣지 승!
편의 사양 & 안전 기능 – K5 vs 쏘나타
두 모델 모두 최신 편의 및 안전 사양을 적용했다.
- 공통 적용 기능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고속도로 주행 보조 (HDA)
-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 인포테인먼트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쏘나타 디 엣지는 추가적으로 디지털 키 2가 지원되어 스마트폰을 이용한 차량 공유 및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최신 OTA(Over-The-Air) 업데이트 기능이 탑재되어 차량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최신 기술 & 편의성 – 쏘나타 디 엣지 승!
최종 결론 – K5 페이스리프트 vs 쏘나타 디 엣지, 어떤 차를 선택할까?
항목 | K5 페이스리프트 | 쏘나타 디 엣지 |
---|---|---|
디자인 | 강렬하고 스포티 |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됨 |
측면 디자인 | 절제된 스타일 | 볼륨감 있는 디자인 |
후면 디자인 | 날렵한 느낌 | 완성도 높은 디자인 |
실내 | 감성적인 고급스러움 | 최신 기술 적용 |
주행 성능 | 스포티한 핸들링 | 편안한 승차감 |
편의 사양 | 기본적인 기능 충실 | 최신 기술 대거 탑재 |
가격 경쟁력 | 가성비 좋음 | 최신 사양 고려 시 적정 |
🚘 스포티한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주행 감각을 원한다면? → K5 페이스리프트!
🚘 최신 기술과 안정적인 승차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 쏘나타 디 엣지!
결국, 개인의 취향과 주행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